2024년 유망업종 빅데이터로 본 메타버스의 꾸준한 성장 1편

3년전쯤 메타버스를 서비스하고 있는 네이버의 제페토 가상세계에서 아이템을 만들어 본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지며, 어떻게 팔리까하는 생각에 템플릿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보기도 하고, 좀더 세밀하게 만들기 위해 3D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했었습니다. 3D의 진입장벽은 높기도 했지만, 그래도 아예 못할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비록 지금까지 꾸준히 유지하지는 못했지만, 물건이 팔리고, 젬(ZEM)이라는 화폐가 쌓이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까지 해봤던 … 2024년 유망업종 빅데이터로 본 메타버스의 꾸준한 성장 1편 계속 읽기